영화 / Movie

대부 2 The Godfather: Part II, 1974

마루 0 2,592 2011.11.13 17:49
대부 2 The Godfather: Part II, 1974
요약 미국 | 범죄, 드라마 | 2010.10.07 | 청소년관람불가 | 200분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알 파치노, 로버트 듀발, 다이안 키튼, 로버트 드 니로

대부 2 

이 영화는 "대부"의 후속작으로 비토 꼴레오네가 이탈리아 시실리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성공하는 과정을 그렸다. 1편에서 비토 꼴레오네의 뒤를 이어 마이클이 대부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었는데, 이 편에서는 비토 꼴레오네가 미국에 건너와 대부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마이클이 대부로서 그 자리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토 꼴레오네는 이탈리아 시실리에서 태어났는데 그 마을이 꼴레오네이다. 성이 안돌리니인데 이민을 통해 미국으로 들어오는 과정에서 꼴레오네 마을에서 온 비토 안돌리니를 비토 꼴레오네로 바꾸어 버린다. 유럽에서 건너오는 이민자는 자유의 여신상을 보면서 앨리스 섬에서 머물게 된다. 부모와 형제를 잃은 비토가 방안에서 석양을 바라보는 모습은 앞으로 대부로서 고독하게 커 갈 운명을 암시한다고나 할까. 

대부 2 
비토 꼴레오네는 미국에 건너와서 온갖 잡일을 다 했다. 한 단계씩 밟아 올라가면서 인생의 무게를 느꼈을 것이다. 1편을 보면 그 무게감이 그대로 나타나는데, 2편에서는 로버트 드 니로가 그 역할을 매우 성공적으로 보였다. 게다가 1편의 마론 브란도가 입안에서 뭔가를 우물우물 하는 말투를 하는데 2편에서 로버트 드 니로도 그대로 보였다. 게다가 1편의 인물들이 그대로 나와서 그 인물들의 연기를 보는 재미도 충분하다. 

대부 2 

성장하기보다 유지하기가 힘들다고 한다. 비토는 가업을 이룩했지만 그것을 지키는 역할은 산티니가 아니라 마이클이 담당했다. 재산을 유지하는 것도 힘들고 가족을 가족답게 데리고 있는 것도 힘들다. 2편의 재미는 비토의 성장과 마이클의 복잡한 내면을 보는 데 있을 것이다. 대부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 때로는 가족에게도 냉정해야 했다. 

Comments

원터치 송풍구 스마트폰 거치대
칠성운영자
자바 0.4 나노3겔C 리필심-적 24본
칠성운영자
자바 0.4 나노3겔C 리필심-청 24본
칠성운영자
e.간편 타이어 미끄럼 방지 패드 체인(눈길 탈출용)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