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중학생들의 진로, 식품․외식산업은 어떤가요.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823() 식품외식산업의 전망과 비전이라는 주제로 중학교 진로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식품산업 진로교육 공동연수(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들의 식품산업으로의 진출을 위해 추진한 청소년 식품산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의 중학교 진로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 진로교육법9조에 의거, 초중등학교에 배치되어 학생들에게 진로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진로정보를 제공하는 업무 수행
  식품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효과와 농업발전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중요한 산업이다.
     * 식품외식산업규모 : (2014) 163.7조원 (2015) 191.9 (2016) 205.4 (2017) 218.1
   -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력의 유입이 필요하며 청소년들의 식품외식 분야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 일선 학교에서 진로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의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관심과 정보가 중요하다.
  농식품부는 중학교 진로교육 담당교사 협의회와 6월부터 협의를 거쳐 교육청으로부터 진로담당 교육교사 100명을 추천 받아 공동연수(워크숍)을 시행하게 되었다.
이번식품산업 진로교육 공동연수(워크숍)1부와 2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식품외식산업의 전망과 비전’, 식품외식 분야 진로설계를 주제로 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2부는 현장체험 통해 식품산업의 경향(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동국대학교 이광근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개인 맞춤형 식품, 푸드테크 등 식품외식산업 경향(트렌드)과 미래 유망직종에 대해 소개하고, 식품외식 분야 진로교육에 바라는 점을 강연한다.
  인테이크 한녹엽 대표는 식품생명공학과를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고 식품 분야 창업을 도전했던 과정을 소개하며, 진로선택에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진로설계 방안을 제시한다.
     * 2013년에 설립된 푸드스타트업으로 소포장 견과류, 모닝죽 등을 개발하며 간편식 시장 선도
  현장체험은 즉석밥*을 통해 식문화를 변화시키고 쌀 가공품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CJ 진천공장을 방문하여 식품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들을 확인하게 된다.
     * 햇반 매출액 : (2002) 251억원 (2007) 460 (2012) 1,063 (2016) 1,600
농식품부 남태헌 식품산업정책관은 올해부터 우수한 청소년들의 식품외식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부혁신을 위해 일선 학교에서 진로 지도를 하고 있는 진로교육담당교사 대상으로 체계적인 공동연수(워크숍)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식품외식산업 분야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현장체험을 통해 진로교육담당교사들께서 미래 식품외식산업의 주축이 될 청소년들에게 보다 내실 있는 진로지도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Shiny 자동스탬프용 교환패드 S-530 (3개입)
칠성운영자
도어오픈 LED 경고등 안전 하차 라이트
칠성운영자
실리콘 면발광 V5 화이트LED바 12V용 30cm
칠성운영자
자동차 광택복원제 300ml 1P 차량용 광택복원용품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