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인사혁신처](인사혁신기획과) 올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공모합니다

btn_textview.gif

□ 올 한해 국민을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한 공무원이 그 노력을 인정받아 칭찬과 격려를 받는 무대가 마련된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직사회 안팎에 공유하기 위해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 9월 20일(금)까지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으로부터 사례를 제출받아 10월 30일(수)까지 1·2차 예선심사를 거쳐 11월 7일(목) 본선을 열어 최종 수상 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 2016년에 처음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모두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적극행정 사례를 뽑는 행사이다.
 
□ 올해 경진대회는「적극행정 운영규정」제정(8.6.시행) 등 적극행정 제도화 원년(元年)을 맞아 공직사회는 물론 국민과 함께 적극행정 문화 확산의 의지와 성과들을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 우선, ‘관행혁신’, ‘협업조정’, ‘선제·창의적 대응‘ 등 적극행정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사례 외에도 모범적인 실패사례를 별도로 뽑아 시상하는 ’아름다운 도전상‘을 신설한다.
 
 ○ 정부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아름다운 도전상’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초 기대했던 성과를 달성하지 못했지만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하는 사례를 선정하는 것으로 기존 적극행정 우수사례와는 별도로 선발해 격려한다.
 
 ○ 이를 통해 실패를 두려워하는 기존의 관행을 극복하고, 국민을  위한 도전과 노력의 가치가 제대로 인정받는 공직 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또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례 발굴을 위해 본선뿐만 아니라 사례 출품 및 예선 심사 단계에서도 ‘국민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 기관별로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출품할 때 국민이 추천한 사례를 1건 이상 포함하도록 하고,
 
 ○ 2차 예선심사는 국민과 전문가가 함께 하는 심사단을 꾸려서 발표심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선 진출 사례를 대상으로 한 ‘사전 온라인 국민투표’도 실시돼 본선평가에 반영된다.
 
    * (종전) 공무원 및 전문가 심사단 / 서면심사 방식
 
□ 경진대회 본선은 11월 7일(목)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국민과 공무원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새로운 소식 등은 인사혁신처의 ‘적극행정 울림’ 사이트와 SNS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될 예정이다.
 
    * http://www.mpm.go.kr/proactivePublicService
 

□ 최종 수상작들은 우수사례집을 비롯해 카드뉴스와 웹툰·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공유·확산되도록 할 방침이다.
 
 ○ 특히 우수사례집은 공무원과 국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적극행정 추진 과정에서 업무담당자의 실제 어려움과 생생한 극복노력 등을 상세하게 담아 향후 적극행정 표준 교본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황서종 인사혁신처장은 “적극행정은 공무원의 용기 있는 도전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시작되지만 결국 국민들의 격려와 지지로 완성된다”며,
 
 ○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공직사회가 국민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고 적극행정을 통한 정부혁신의 노력과 성과들이 국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지지를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Shiny 자동스탬프용 교환패드 S-530 (3개입)
칠성운영자
도어오픈 LED 경고등 안전 하차 라이트
칠성운영자
실리콘 면발광 V5 화이트LED바 12V용 30cm
칠성운영자
자동차 광택복원제 300ml 1P 차량용 광택복원용품
칠성운영자